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 갤러리 ♣/뉴질랜드

{뉴질랜드 남섬} 뉴질랜드의 시골 분위기가 남아있는 실버타운의 도시 와나카

뉴질랜드의 시골 분위기가

남아있는 실버타운의 도시 와나카

 

 

뉴질랜드의 남 섬 하이라이트이자 백미인 밀포드 사운드를 관광하기 위하여

와나카, 애로운 타운을 경유하여 퀸스타운으로 가는 길에 이곳의 실버타운의 도시인 와나카 지역에 도착을 하기도 한다. 뉴질랜드에서는 아직 시골 분위기가 그대로 남아 있는 조용한 도시로서 주변의 풍광이 그렇게 아름다울 수가 없다. 역시 뉴질랜드는 자연이고 광활한 대지 위에 푸른 초원이 관광객들에게는 눈길을 사로잡기도 할 것이다.

 

아름다운 뉴질랜드의 자연경관을 보다 더 황홀하게 감상하고자 한다면 와나카를 가보라는 말이 있다. 뉴질랜드 와나카에는 평화로운 호수와 산을 한눈에 즐길 수 있는 스카이 다이빙이 있기도 하다. 그리고 여름철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트레킹, 산악자전거, 등산, 낚시, 패러글라이딩, 카약, 래프팅, 제트 보트 등 초보자 가족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일대 리조트에는 초만원을 이룬다고 한다. 또한 겨울에는 스키를 즐기려는 스키 어 분들이 전 세계에서 몰려들어 붐비기도 하면서 다양한 레포츠를 즐기는데는 안성마춤이라고 한다.

 

그리고 와나카 호수는 뉴질랜드 남 섬의 저지대 남부 호수 지대의 심장에 위치하고 있다.

와나카는 호수 가에 푹패인 분지를 이루는 드라마틱한 빙하 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어스파이어링 국립공원으로 가는 관문이 되기도 한다. 와나카 지역은 뉴질랜드에서도 보기가 드문 사계절이 있는 온난한 온대기후로서 지중해성 기후가 특징이라고 한다.

 

 

와나카 호수의 아름다운 풍경이다.

 

 

 

와나카 호수의 좌측에 보이는 저 뒤로는 푹패인 분지를 이루는 드라마틱한 빙하 지대에 위치하고 있기도 하다.

호수의 면적은 192㎢이며, 수심이 무려 300m 이상으로 추정되는 뉴질랜드에서 네 번째로 큰 호수로 유명하다.

그래서 뉴질랜드는 호수도 많고 만년설의 빙하지역이 많아서 수자원이 풍부한 나라로서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수질이 좋아서

화장실에서 수돗물을 받아서 그대로 먹어도 아무런 탈이 없다고 한다.

 

 

와나카 호수의 아름다운 풍경이다.

와나카 중심 시가지는 와나카 호수 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위가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뉴질랜드서 4번째로 큰 이 호수의 이름은 마오리(Maori)어()로서‘부족장 아나카가 있는 곳’을 뜻하는‘오나카(Oanaka)’가 변한 것이다 라고 말하기도 한다.

 

 

와나카 호수의 배경으로 나의 아내와 먼 훗날의 아름다운 추억으로 한 컷을 담아보기도 한다.

저 뒤로는 만년설의 빙하지역이 보이기도 한다.

 

 

 

저 뒤로는 만년설의 빙하지역이 하얗게 보이기도 한다.

이 호수는 1만 년 이전의 마지막 빙하기에 빙하의 침식으로 형성된 U자 모양의 골짜기에 자리 잡고 있기도 하다.

 

 

 

와나카 호수에 평행하게 존재하는 하웨아 호수는 빙하 호수가 있고

하웨아 주변에는 최근 개발된 주거 지역이 펼쳐져 있기도 하다. 뉴질랜드는 한국보다는 6개월이 빠라서 늦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노란 단풍이 와나카 호수 주변으로 곱게 물들어서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기도 한다.

만년설이 있는 저뒤로는 빙하지역이 보이면서 주변에는 구름에 휩쌓여 있기도 하다.

 

 

 

와나카 호수의 주변으로는 고목의 나무가 줄지어 곱게 물들어서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기도 한다.

역시 뉴질랜드는 어느 지역을 가더라도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것이 특징이다.

 

 

 

뉴질랜드는 가을을 맞이하여 실버타운이 있는 앞으로는 단풍이 곱게 물들어서 주변의 풍경이 아름답기도 하다.

남반구라서 한국보다는 뉴질랜드가 6개월이 더 빠르다.

 

 

 

와나카 호수의 주차장에는 호수를 관광하기 위하여 차량의 행렬이 줄지어 늘어서 있기도 하다.

 

 

 

이 와나카 호수는 뉴질랜드 남섬의 오타고 지역 300m 고도에 자리한 아름다운 호수이기도 하다.

 

 

 

와나카 호수에는 오리가 노닐고 있는 모습이다.

역시 이 호수는 만년설의 빙하가 흘러내려서 그런지 물이 거울처럼 맑기도 하다.

그래서 뉴질랜드의 수질은 전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수질을 자랑하기도 한다.

 

 

 

와나카 호수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면서 눈도 즐겁기만 하다.

 

 

 

이 와나카 호수는

와나카 호반과 둘러싼 산들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고 한다.

 퀸스타운거대한 관광 도시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와나카는 지금까지 뉴질랜드의 시골 마을 분위기가 남아있다.

그래서 퀸스타운의 소음을 피해 느긋한 휴가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곳의 와나카 지역에서도 인기가 있는 지역이다.

그래서 실버터운의 도시로 유명하기도 하다.

 

 

와나카 실버타운이 한눈에 보이기도 한다.

 

 

 

와나카 호수는 마운트 어스파이어링 국립공원에 속해있는 호수이기도 하다.

저 뒤에 만년설의 주변으로는 구름이 살포시 내려앉아서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기도 한다.

 

 

 

 

 

방가방가요 ^**^    방문을 환영합니다.

좋은하루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

            아울러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