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 갤러리 ♣/부산,경상남도

{부산시} 부산의 명물거리인 국제시장

부산의 태종대 둘레 길의 탐방을 마치고

인근에 위치한 부산의 명물거리인 국제시장과 더불어 자갈치시장 투어를 시작한다. 원래부터 부산의 국제시장과 자갈치시장은 전국에서도

유명하기로 소문이 날정도로 그 명성을 떨치고 있는 곳 중의 유일한 재래시장이다. 하지만 외국인들도 한국에 관광을 오면 꼭 이곳의

국제시장과 자갈치시장을 찾아올 정도로 인기가 높은 유일한 관광의 코스로도 널리 손꼽히는 재래시장 중에 하나다. 그만큼 시장의

규모면에서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없는 물건들이 없을 정도로 온갖 만물들이 즐비하게 늘어져 있는 재래시장을 한 바퀴 둘러보다 보면

하루종 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시장의 장돌뱅이가 되고 말 것이다. ㅎㅎ

 

부산 국제시장의 명물 거리를 총 망라하여 포스팅을 해본다.

 

국제시장은?

부산광역시 중구 신창동에 있는 재래시장이다.

1945년 광복이 되자 일본인들이 철수하면서 전시 물자를 팔아 돈을 챙기기 위해 국제시장 자리를 장터로 삼으면서 시장이 형성되었다.

한국전쟁 후 피난민들이 장사를 하며 활기를 띠었고, 미군의 군용 물자와 함께 부산항으로 밀수입된 온갖 상품들이 이곳을 통해 전국으로

공급되었다. 이른바 도떼기시장이 바로 국제시장이었다. 기계 공구·전기 전자류·주방 기구·의류가 주요 품목인 도·소매 시장으로 1 ~ 6공구로

 나누어져 있고, 미로처럼 얽힌 골목에 식용품·농수축산품·공산품 점포들이 들어서 있다. 2007년 현재 약 650개 업체, 1,500여 칸의 점포가 있다

 

부산의 국제영화제가 열리면 이곳의 국제시장은 발 디딜 틈이 없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기도 하다.

 

 

 

 

 

국제시장의 입구부터 공개를 하고자 한다.

국제시장의 골목 안으로 깊숙이 파고든다. ㅎㅎ

 

 

 

 

 

국제시장의 안으로 들어가면 가게들이 즐비하게 늘어져 시민들의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국제시장에는 남녀노소의 많은 시민들이 시장을 돌면서 하루를 즐기고 있다.

 

 

 

 

 

 

거리마다 포장마차의 리어커의 행상들도 거리의 주인공이 되어 한몫을 차지하기도 한다.

 

 

 

 

 

국제시장의 거리에는 1박 2일에 나온 승기 씨앗호떡이 유명세를 타면서

호떡 하나를 사서 먹을려고 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것이다. ㅎㅎ

 

 

 

 

 

 

이것이 그 유명세를 탄 승기 씨앗 호떡을 굽는 장면이기도 하다.

 

 

 

 

 

위에 보이는 호떡을 구워서 속을 가위로 잘라 씨앗을 듬뿍 넣어서 먹어보면 맛이 일품이다.

본인도 이 승기 씨앗 호떡을 하나 사먹을려고 긴 줄을 서서 기다리면서 사서 먹어보니까 역시 맛이 좋았다. ㅎㅎ

 

 

 

 

 

 

많은 옷 가게들이 길 양쪽으로 즐비하게 늘어져 손님들을 맞이하기도 한다.

 

 

 

 

 

영시 국제시장의 규모는 대단하기도 하다.

ㅎㅎ 없는 것이 없다.

 

 

 

 

 

각종 꾸밈방을 비롯하여 온갖 소품들이 모두다 있다.

 

 

 

 

 

ㅎㅎ 이 거리는 국제시장의 인형거리와 이불의 거리다.

 

 

 

 

 

솟옥 이불 란제리 양말 등 도매시장의 거리다.

 

 

 

 

 

ㅎㅎ 이 골목은 주단 및 주방용품의 거리다.

 

 

 

 

 

이 거리는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만물의 거리다.

 

 

 

 

 

이 거리는 조명의 모든 것이 다 있는 조명의 거리다.

 

 

 

 

 

ㅎㅎ 이 거리는 족발의 거리다.

 

 

 

 

 

이곳의 족발 거리는 길의 양쪽 옆으로는 전부 족발집이 즐비하게 늘어져 있기도 하다.

ㅎㅎ 간판만 보아도 군침이 도는데~~

 

 

 

 

 

 

산 중턱에도 가옥이 집단적으로 모여있기도 하다.

 

 

 

 

 

 

이 길목은 다소 한산한 분위기의 모습이다.

 

 

 

 

 

2014년 12월 1일

{부산시} "부산의 명물거리인 국제시장"을 댕겨 와서 나의 블로그에 포스팅 한 글의 내용과 더불어

그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 온 사진들이 다음(Daum) 블로그의 홈 화면에 "떠나고 싶은 여행지"로서 인기글에

2번 째로 실렸다. ㅋㅋ

 

 

 

다음(Daum) 블로그의 홈 화면에 2번 째로 "떠나고 싶은 여행지"

에 게시된 글의 홈 화면이다.

 

 

 

 

 

 

 

 

 

 

 

 

 

눈이 즐거우시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고 가시면

저에게는 큰 보탬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