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 꾼의 이야기 ♣/섬 산행 및 섬 여행지

{울릉도} 울릉도의 관문 도동항 // 울릉도 // 울릉도 관광정보 // 울릉도 여행 // 울릉도 관광지 // 울릉도 숙박지 // 울릉도 맛집

포항에서 썬플라워호에 승선하여 뱃길로 약 3시간 20분만에

신비의 섬 울릉도 도동항에 도착을 하면서 아름다운 풍광에 마치 한 폭의 그림같이 펼쳐지기도 한다.

◆ 울릉도의 역사는 옛날에 무릉.우릉 또는 우산국으로 불렀다고 한다.

청동기시대 (B.C 1.000-B.C300)또는 철기시대 (B.C 300-A.D. 1년)부터 사람이 산 것으로 추정이 된다고 한다.

(삼국지) 위지동이전 옥조저의 고구려 동천왕 20년(246)에 언급된 섬이 바로 울릉도라는 설이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 문헌에는 처음에 언급된 것은 신라 지증마립간 13년(512) 시절이라고 하기도 한다. 하(아)슬라(지금의강릉)의 군주 이사부가 우산국을 정벌 복수시켰다는 기록이 나오기도 하지만 1693년과 1696년에는 안용복이 일본과 두 차례 담판을 지어 울릉도가 조선의 영토임을 인정받았다고 한다. 고종 20년(1883년)에 개척민 16호가 입도했으며. 2.000년에 울릉읍 독도리가 신설이 도ㅓㅣ었다고 한다.

◆ 울릉도의 위치는 동해 유일의 도서군으로서 행정지역은 경상북도에 속하기도 한다.

동경 130도 54 북위 37도 29 에 위치한 가장 가까운 내륙은 경북 울진군 죽변면 (130km) 이다.

포항에서 217km.  후포에서 159km.  묵호에서 161km.  강릉에서 178km.  휴전선에서 118km.

◆ 행정구역 및 면적은 1개의 읍(울릉읍)과 2개의 면 (서면. 북면) 25개의 리로 이루어져 있기도 하다.

면적은 72.89제곱키로미터로 경상도의 0.4% 크기 정도다. 동서로 직경은 10km 남북직경은 9.5km.  섬의 둘레는 56.5km에 이른다.

임야가 76%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농경지가 약 18% 기타 6%다.

◆ 세대 및 인구는 2012년 12.31일 현재 5.393세대 1만 797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지형 및 지질은 신생대 3기 및 4기에 걸쳐 바다로부터 용출한 종상화산의 화산도다. 성인봉을 중심으로 분수령을 형성했으며 나리분지 외

대부분이 경사지다.

◆ 기후 및 근해 특징은 해양성 기후로서 여름은 시원하고 겨울은 따뜻하다.

평균기온은 12도로서 근해에는 한류와 난류가 만나 플랑크톤이많다. 회유성 어종이 서식하기에 적합하다고 한다.

생태의 특징으로는 흑비둘기 외 약 62종의 동물과 너도밤나무 외 750종의 식물이 생태계를 이루기도하며 통구미 향나무 자생지와

태화동 솔송나무 섬잣나무 군락 및 나라동 울를국화와 섬백리향 군락등이 천연기념물로 지정이 되어 있기도 하다.

울릉도의 도동항에 썬플라워호가 도착을 한다.

포항에서 출발한 우리들의 일행들은 가장 먼저 발을 내리는 울릉도의 땅이다.

망향봉을 바라보며 들어오기도 한다. 해질무렵에는 도동항에서 오징어 배가 출어하는 풍경은 도동모범으로 울릉 8경에 해당하는

진풍이기도 한다.

울릉도 여객선터미널이다.

도동항의 맞은편에서 바라본 울릉도 여객선 터미널의 아름다운 풍경이다.

도동항구의 풍경이다.

죽도관광유람선이 도동항으로 들어오고 있는 모습이다.

도동항 만남의 광장 주변으로는 아름다운 풍경들이 눈에 들어오기도 한다.

도동항에서 바라본 울릉도 여객선 터미널의 풍경이다.

울릉도에 도착을 하면서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도동항 만남의 광장으로 나오고 있는 모습들이다.

포항에서 출발한 썬 플라워호에 승선하고 온 많은 관광객들이 도착을 하면서 울릉도 도동항 만남의 광장에는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한다.

우리들의 일행도 울릉도에 도착을 하면서 현지 여행사의 안내를 기디리기도 한다.

우리들의 일행은 울릉도에 도착을 하면서 도동항에서 기념으로 단체사진을 담아보기도 한다.

ㅎㅎ 도착을 하자마자 울릉도의 최고봉인 성인봉으로 산행을 가야하는 부담이 되기도 할 것이다.

포항에서 썬 플라워호를 타고 올 때에는 좋았지만 무더운 여름 날에 빡시게 성인봉을 올라 갈려면 몸도 마음도 피곤한

모습일 것이다.

도동항에서 바라본 울릉읍의 전경이다.

도동항에는 오징어배들의 즐비하게 늘어져 있기도 하다.

저녁이면 오징어 잡이에 분주한 모습으로 출항하는 장면이 울릉 8경이 속하기도 한다.

도동항의 노전에는 싱싱한 횟감들이 술꾼들을 기다리면서 바다의 낭만을 즐기며 연인과 가족과 소주 한잔하기에는

좋을 것이다. ㅎㅎ

도동항에서 바라본 울릉읍의 풍경이다.

울릉도의 최고봉인 성인봉에서 내려다 본 울릉읍의 고즈넉한 풍경이다.

도동항의 산책로이다.

이른 아침에 기상을 하여 도동항 주변의 산책로를 따라서 잠시 걸어보기도 한다.

여명이 밝아오기 전에 울릉도의 도동항구에는 고요하기만 하다.

하지만 이러한 풍경도 담아보면서 몸도 마음도 한결 가벼운 마음일 것이다. ㅎㅎ

여명이 밝아오는 이른 아침에 산책로를 따라서 걷다가 도동항의 아름다운 배경의 풍경 앞에서 본인도 한 컷을 한다.

도동항에서 친구도 한 컷

ㅎㅎ 산책로를  따라서 걸어가는 뒷모습이 누굴까?

도동항의 아름다운 배경으로 산책로를 걸어보고 마음도 부자다. ㅋㅋ

역시 도동항은 아름다운 풍경이다.

도동항의 아름다운 풍경이다.

ㅎㅎ 도동항의 식당에서 푸짐한 횟감으로 소주도 한잔 걸치고~~

우리들의 일행은 울릉도에서 싱싱한 횟감에 소주를 한잔하면서 찌들린 사회생활에 스트레스를 팍팍 날리기도 한다.

신비의 섬 울릉도에서 1박 2일간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도동항 만남의 광장에서 바라본 야경이다.

도동항의 야경이 멋진 풍경을 연출하기도 한다.

도동항의 아름다운 야경의 풍경이다.

울릉도의 오징어가 햇살이 따사로운 여름 날에 건조가 잘되고 있는 모습이다. ㅎㅎ

울릉도 도동항의 노전에는 싱싱한 횟감들이 관광객들을 기다리면서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여기에서 즉석으로 회 한사라에 소주 한잔이 최고의 행복일 것이다. ㅎㅎ

아래로는 울릉도의 관광정보다.

울릉도로 여행을 갈 때는 필히 아래의 맛집과 민박집 및 숙박지의 정보를 보고 사전에 예약을 하여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울릉도의 여행 정보다

우측의 1박 2일 코스와 2박 3일간의 코스를 택일하여 울릉도에서 즐거운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

울릉도로 가는 길의 정보를 참고하여 사전에 미리 배편을 예매하여 즐거운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

상기의 내용을 상세하게 읽어보면 울릉도로 가는 길은 멀고도 가깝다. ㅎㅎ

울릉도에 도착을 하여 상기의 맛집 정보를 둘러보고 울릉도에서 미식가로 돌변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ㅎㅎ

상기의 정보는 울릉도의 민박집이다.

연인과 가족과 함께 울릉도로 가는 분들은 저렴한 비용으로서 민박집을 예약하면 좋을 것이다.

상기의 정보는 울릉도의 숙박집이다.

연인과 가족과 함께 울릉도로 가는 분들은 숙박집을 미리 예약하면 좋을 것이다.

ㅎㅎ 참고로 우리들의 일행이 울릉도에 1박 2일간으로 댕겨 온 일정표다.

울릉도와 독도로 가는 승선권이다.

독도의 아름다운 풍경은 아래의 영문주소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사진을 감상하실 수가 있습니다.

클릭 http://blog.daum.net/s_gihyo/1666

울릉도의 아름다운 풍경은 아래의 영문주소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사진을 감상하실 수가 있습니다.

클릭  http://blog.daum.net/s_gihyo/1667

눈이 즐거우시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고 가시면

저에게는 큰 보탬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