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 갤러리 ♣/부산,경상남도

{통영시} 남해안 최대의 수산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중앙시장과 통영활어시장

남해안 최대의 수산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중앙시장과 통영활어시장


동피랑 벽화마을과 통영항구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바로 인근에 위치한

 해안에서는 최대의 수산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중앙전통시장과 통영활어시장을 둘러보면서 우리 경상도 말로  장똘뱅이가 되어 보기도

한다. ㅎㅎ  이 시장은 중앙동 55번지 일원에 위치해 통영경제의 발상지로 통영의 정서와 매력이 넘쳐나는 명물시장이다.


또한 이곳의 중앙전통시장은 해안선을 끼고 있는 시장인 관계로 싱싱한 생선과 마른고기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통제영시절의 12공방이 있었던 관계로 나전칠기 제품과 누비제품, 바지게 떡 등이 남아있어 역사의 맥을 이어가고 있다.  새 청적해역에서

 갓 잡은 활어와 온갖 해산물이 풍성하고 시장을 보러온 시민과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이렇듯 중앙시장은 생생한 활어가 장바닥을

누비며 통영의 멋을 뽐내고 있다. 물고기를 담은 고무 대야에는 성질 급한 물고기는 탈출하려고 이리저리 헤엄을 치는 반면 성질이 느긋한

 물고기는 눈만 껌벅이며 연신 숨만 쉬고 있다. 통영의 정서와 매력이 어려 있고 인정과 정이 넘치는 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안 최대의 수산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중앙시장은 통영시 중앙동 55번지 일원에 위치해 통영경제의 발상지로

 통영의 정서와 매력이 넘쳐나는 명물시장이다. 통영활어시장은 24시간 개방하고 있어서 언제든지 들를 수 있으며 휴무일도 없다.

 온가족이 훈훈한 옛 정을 떠올리며 장을 보고 싶다면 중앙 활어시장을 적극 추천한다.

또한 가족들과 연인과의 소박하고 오붓한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ㅎㅎ






통영활어시장에는 각종 해산물과 싱싱한 활어횟감이 길거리에 즐비하게 늘어져 있기도 하다.






동피랑 벽화마을로 올라가면서 높은 곳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면 길거리의 활어시장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기도 한다.

끝없이 펼쳐지는 활어시장에는 싱싱한 횟감이 눈길을 사로잡기도 한다.






각종 해산물과 활어회가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기도 한다.






 온가족이 훈훈한 옛 정을 떠올리며 장을 보고 싶다면 중앙 전통시장을 적극 추천하기도 한다.

ㅎㅎ 전통시장에는 없는 것이 없다.






중앙전통시장에는 다양한 어물들이 즐비하게 늘러져 있기도 하다.






칼슘의 왕 멸치를 비롯하여 다양한 해산물이 눈길을 사로잡기도 한다.







활어시장에 있는 이곳의 토영수산은 전국적으로 택배를 하기도 한다.

그래서 이곳의 통영까지 오지 않아도 안방에서 싱싱한 활어와 해산물을 먹을 수가 있기도 할 것이다.






통영항구의 앞 길거리에는 충무의 명물인 충무김밥이 단연코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할 것이다.

참새가 방앗간을 지나칠 수가 없듯이 본인도 충무김밥을 먹어보면서 그 맛을 음미해보기도 한다. ㅎㅎ







통영에는 또한 꿀빵이 유명하기도 하다.

통영항구의 앞으로는 길거리에 꿀빵집이 즐비하게 늘어져 관광객들은 이곳을 지나면서 집집마다 꿀빵을 맛보기도 한다.






말로만 듣던 통영의 꿀빵이 역시 먹어봐야 맛을 알 수가 있을 것이다.







방가방가요 ^**^    방문을 환영합니다.

좋은하루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

          아울러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