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 갤러리 ♣/제주도

{제주시} 에메랄드빛 보석을 품고 있는 함덕해수욕장

에메랄드빛 보석을 품고 있는 함덕해수욕장

제주도에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갔다가 아이들이 물놀이를 좋아해서 함덕 해수욕장으로

나들이를 가보았다. 역시 함덕 해수욕장은 제주도 수많은 해수욕장 중에서도, 바다색이 가장 예쁜 3곳을 꼽는다면 단연 협재, 김녕, 그리고 함덕 해수욕장이다.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서 가족 단위 피서지로도 좋다. 그리고 피크닉 하기 좋은 잔디밭, 밤에도 안심하고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산책로가 매력이어서 사계절 찾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여름에는 야간 개장도 하고 있어 제주의 푸른 밤을 바다에서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제주올레 길 19코스를 걷다 보면 에메랄드빛 보석을 품고 있는 함덕 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다.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자리한 함덕 해수욕장은 해수욕장 바로 옆에 우뚝 선 오름(서우봉) 덕분에 함덕 서우봉해변이라고도 불린다. 제주공항에서 불과 20km 떨어졌지만, 이곳에 도착하는 순간 다른 나라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입구부터 환영해주는 키 큰 야자수들, 하얀 모래와 대조를 이루는 에메랄드빛 바다, 모래와 미역마저 투명하게 비춰주는 맑은 물과 하얀 파도가 그러하다. 주변 관광지로는 북촌 돌하르방공원, 너븐숭이4.3기념관, 조천만세동산, 김녕해수욕장, 만장굴 등이 있다.

 

사진촬영정보

바디 : 캐논 EOS 5D Mark IV (5디 마크4), 렌즈 : 캐논 정품 RF24-105mm F4 L IS USM

 

사진으로 보이는 해수욕장 우측의 구름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바다 위를 걷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함덕해수욕장 주변의 풍경이다.

 

 

 

 입구부터 환영해주는 키 큰 야자수들, 하얀 모래와 대조를 이루는 에메랄드빛 바다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기도 한다.

 

 

 

해수욕장 주변의 상가건물이 즐비하게 늘어져 있다.

 

 

 

해수욕장 우측으로는 숙박을 할 수가 있는 호텔과 식당가 건물들이 즐비하게 늘어져 있다.

 

 

 

함덕해수욕장에는 물이 빠지고 수심이 얕아보이기도 하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호텔이 많이 있어서 숙박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함덕 해수욕장의 백사장에서 텐트를 치고 물놀이를 즐기는 가족들의 모습도 보인다.

 

 

 

우측으로 보이는 바로 옆에 자리한 서우봉은 봄이 되면 노란 유채꽃으로 여름엔 초록빛으로 계절마다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서우봉에 오르면 함덕해수욕장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호사를 누릴 수 있다. 날씨가 좋으면 한라산과 동쪽 오름들도 내려다볼 수 있는 최고의 전망 포인트이다.

 

 

 

바다의 물이 빠지고 어린아이들은 가족들과 모래 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다.

 

 

 

멀리서 바라본 함덕 해수욕장의 풍경이다.

 

 

 

제주도 수많은 해수욕장 중에서도, 바다 색이 가장 예쁜 3곳을 꼽는다면 단연 협재, 김녕, 

그리고 함덕해수욕장이다.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서 가족 단위 피서지로도 좋다. 

 

 

 

 

 

 

가족들과 해수욕장에서 텐트를 치고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이다.

 

 

 

 

 

 

 

 

 

바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외손녀는 목이 마른지 가게에서 망고쥬스를 사서 마신다. ㅎㅎ

 

 

 

함덕 해수욕장에서 하루의 일정을 마무리 하고 해수욕장 주변의 식당에서 우럭 매운탕으로 이른 저녁을 먹는다.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