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 갤러리 ♣/대구,경상북도

{대구시 달성군}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나의 아내와 둘이서 대구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에 나들이를 가보았다. 휴일이라서 그런지 박근혜 전 대통령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전국에서 몰려들면서 사저 주변에는 인산인해를 이루면서 분주하기도 하였다. 퇴원 후 머물 사저로 대구 달성군을 선택한 데 대해 박 전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이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오지만 박 전 대통령은 1998년 보궐선거 당선을 시작으로 달성에서 국회의원을 내리 4선을 했다. 특히 박근혜 전 대통령이 거주하시는 이곳 사저는 대구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에 인접한 입지다. 테크노폴리스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한나라당 국회의원 시절부터 지역구 핵심사업으로 추진하여 조성한 곳이다.

 

박근혜 대통령 사저로 오는 길 내비양의 안내 주소는 아래와 같다.

주소1번 : 대구시 달성군 유가읍 휴양림길 692-2

주소2번 : 대구시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순환로 440

상기의 2군데 주소 중에 한 군데를 맞추어서 오시면 바로 근처에 사저가 보인다.

 

사진촬영정보

바디 : 캐논 EOS 5D Mark IV (5디 마크4), 렌즈 : 캐논 정품 RF24-105mm F4 L IS USM

 

 

휴일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를 찾아온 사람들이

박 전 대통령을 탄핵시킨 국회의원들의 사진과 명단을 설명하는 곳에서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 앞의 풍경이다.

 

 

 

대구 달성군 유가읍 쌍계리의 단독주택을 25억원에 매입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 전경이다.

이 주택이 애초에 사저 용도로 건설된 것이 아니냐는 관점도 있지만 연면적이 700에 달할 만큼 주변 입지에 보기 드문 대형 단독주택인데다, 각종 보안설비도 엄중하게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입구에는 차단봉이 설치돼있고, 외부에는 높이가  7m가량의 담장과 철조망이 쳐져있다. 폐쇠회로(CC)TV도 곳곳에 설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근혜 대통령의 사저로 오시는 방문객들을 위하여 주차장은 넓게 자리잡고 있다.

이곳에 주차를 하고 약 5분만 걸어서 가면 사저가 나온다.

 

 

 

사저로 가는 길에는

박정희 전 대통령과 박근혜 전대통령의 부녀간에 사진에 플랭카드에 걸려 있으며

내 일생 조국과 민족을 위하여라는 글이 적혀 있기도 하다.

 

 

 

박는혜 전 대통령의 사저 전경이다.

건물은 철근 콘크리트 구조의 지하 1층~지상 2층짜리 단독주택에 3개의 부속 건축물이 딸린 형태다. 

내부 면적은 지하 1 132.4㎡ ▲지상 1 331.9㎡ ▲지상 2 201.6㎡다. 마당에는 조경수가 다수 식재돼 있으며 작은 정자도 하나 세워져 있다.

 

 

 

사저 입구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업적에 대한 글이 있다.

 

 

 

사저 입구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사랑하는 달성환영단이 마련한 지난 과가의 사진이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과거 갤러리의 모습이다.

 

 

 

박근혜 전 대통령을 사랑하는 한 시민이

당시 박 전 대통령을 탄핵시킨 패륜자들이라고 목청을 높여서 열변을 토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 앞에는 전국 각지에서 보내온 수많은 화환들이 어수선하게 늘려 있기도 하다.

 

 

 

많은 화환의 물결이 가득하다.

 

 

 

사리사욕

내각제에 눈이 멀어 깨끗한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시킨

패륜자들의 명단이 사진과 이름이 적혀 보는 이로 하여금 눈길을 끌고 있다.

나 역시도 그 당시에 탄핵을 가담한 명단을 보고는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ㅎㅎ

 

 

 

휴일날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 주변에 있는 송해공원의 둘레 길을 걷고 사저에 구경을 왔다가 한 컷~~~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를 둘러보고 박 전 대통령의 포토존에서 나의 아내와 한 컷을 담아보았다.

 

 

 

 

박 전 대통령의 사저 바로 위에 있는 어느 문중의 재실이다.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