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와 골프이야기 ♣/골프(golf)이야기

{대구시 동구} K2체력단련장, 대구공군체력단련장, K2골프장, 11전투비행단골프장, 대구체력단련장에서 라운딩을 즐겨본다.

K2체력단련장,  대구공군체력단련장, 

K2골프장, 11전투비행단골프장, 대구체력단련장에서 라운딩을 즐겨본다.


k-2 체력단련장 공군부대 골프장은 군인들의 체력단련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군부대 골프장이다.

그래서 주말이나 휴일에는 민간인들이 골프를 즐길 수가 없으며 군인들이 주로 휴일을 이용하여 체력단련의 목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친구들과 평일의 여유로운 시간을 이용하여 K-2골프장의 출입증이 있는 친구를 따라서 골프를 즐겨 보았지만 역시 군부대에서 관리를 하는 골프장이 민간인이 운영하는 사설 골프장보다도 페어웨이나 그린이 관리가 너무나 잘되어 있고 또한 가격이 저렴하여 대구 시민들의 골프 어 분들에게는 인기가 아주 많은 군부대 골프장이다.


30분 거리에 위치한 대구시 동구 둔산동 K-2 골프장으로 달려 가보지만 깊어가는 가을날씨에

 골프를 즐기기에는 너무나 좋은 날이었다. K2골프장은 대구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군부대 안에 골프장이 있어서 민간인의 출입은 엄격하게 통제가 되어서 사전에 골프장에 예약한 명단을 보고 위병소 헌병이 확인후 신분증을 맡기고 골프장의 출입을 허용하기도 한다. K2 골프장은 말 그대로 군인들의 체력 단련장으로 9홀을 2번 돌면서 18홀의 라운딩을 하면 약 15.000보 이상의 걸음을 걸어 보면서 골프를 즐기면 많은 걷기운동이 저절로 되기도 한다. 그래서 카트기는 사람이 탈 수가 없이 골프채만 싣고 다니기 때문에 무조건 걸어 다니면서 골프도 즐기고 걷기운동도 하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톡톡하게 누리면서 라운딩을 즐기는 것이 장점이다.

 

◆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둔산동 936-2  (주소는 K-2후문 위병소까지 나온다.)

군부대라서 네비상으로 더이상 나오지 않으며 위병소에서 헌병에게 신분증을 맡기고 안내를 받으면 된다.

◆ 골프장 프론트 전화번호 : 053-989-4524 (예약가능)

대구 공군체력단련장 홈페이지 : https://tinyurl.com/y2utwj9c



원래 군부대는 군사보안상으로 부대의 건물이나 중요 시설물의 배경으로 사진을 담을 수가 없다.

그래서 아래의 사진은 군사보안상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k-2골프장의 사진을 몇 컷 담아서 올려보았지만 위반이 되는 사진이 있으면 즉시 삭제를 하겠지만 누가 보아도 아래의 사진들은 부대의 보안상으로 담은 사진이 없을 것이다. K-2골프장의 후기를 올리는 필자 본인은 강원도 화천 육군 15사단 신병교육대대의 초대 홍보대사를 역임하몀서 군사보안의 교육을 받았으므로 보안에 대한 내용은 잘 숙지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래서 부대를 배경으로 올린 사진이 없다. ㅎㅎ

    

사진촬영정보

갤럭시 노트9으로 촬영(1.200만화소)


 

대구체력단련장에서 친구들과 라운딩을 즐기면서

파란 하늘에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한 컷을 담아보았다.

기본으로 단체사진이나 인증샷 사진은 1번홀과 10번 홀에서는 공식적으로 사진을 담을 수가 있다.






K-2체력단련장의 코스안내도다.

나인 홀을 두 번 돌아야 18홀을 라운딩 한다.







파란 하늘에 페어웨이 주변에는 단풍이 곱게 물들고 있다.






여름에 그 아름답게 피어난 연꽃도 이제는 자연의 변화에 따라서 시들고 있다.





 페어웨이와 어우러진 파란 하늘이 아름다운 풍경이다.





골프장의 작은 연못에는 반영이 아름답기도 하다.





K-2골프장의 아름다운 풍경이다.





K-2골프장의 아름다운 풍경이다.

역시 군부대에서 관리를 하니까 페어웨이의 잔디 상태가 너무나 좋아서 골프를 즐기기에도 굿이다.






골프장의 작은 연못에는 가을이 깊어가는 반영이 아름다운 풍경이다.





잔디관리가 너무나 잘되어 있는 녹색의 필드와 어우러진 파란 하늘이 아름답기도 하다.






60년대의 재래식 전투기가 골프장 앞에 전시가 되어 있다.





골프장의 스타트 1 번 홀의 앞에는

한문으로 천하수안 망전필위 라고 적혀 있다.






천하수안 망전필위 뜻풀이 글이다.






대구 K-2 공군골프장은 군인들의 체력단련장으로서 카트기는 사람이 타지를 못하고

이렇게 골프채만 싣고 다니는 카트기로 운영을 한다.

그래서 캐디가 골프채를 거리에 맞추어서 가져다 주면서 18홀을 무조건 걸어서 다니면서 골프를 즐겨야 한다.

그래서 18홀을 라운딩 하면 보통 14.000보에서 17.000보까지 기록되기도 한다.






파4

1번 홀의 전경이다.






파4

2번 홀의 전경이다.






파4

3번 홀의 전경이다.







파4

4번 홀의 전경이다.







파5

5번 홀의 전경이다.








파3

6번 홀의 전경이다.







파4

7번 홀의 전경이다.







파3

8번 홀의 전경이다.







파5

9번 홀의 전경이다.







파 3 홀에 밀려서 친구는 단풍진 골프장의 나무 그늘 아래서 폰으로 시간을 보낸다. ㅎㅎ





골프장의 중간 지점 파3 홀 앞에 있는 그늘집이다.

그늘집에서 때로는 식사도 하고 맥주도 한 잔 마시고 간다.





K-2골프장의 그린에서 친구들과 퍼팅을 즐겨본다.

하지만 군부대에서 골프장을 운영하는 것을 보면 이렇게 그린의 관리가 너무나 잘되어 있다.

민간인이 운영하는 사설 골프장의 그린보다도 훨씬 상태가 최상급이다.





K-2골프장의 그린에서 친구들과 퍼팅을 즐기는우리들의 모습이다.





K-2골프장에서 라운딩을 즐기다가 아름다운 풍경의 배경으로 한 컷 담아보았다.





K-2골프장은 군인들의 체력단련장으로서

우리들은 카트기를 타지 못하고 18홀의 라운딩을 걸어서 다니면서 골프를 즐기기 때문에 말 그대로 체력을 단련하는 골프장이다.

그래서 오르막 구간을 걸어 다니면서 마치 등산을 하는 느낌이 들면서 많은 운동이 된다.





이렇게 걸어 다니면서 골프를 즐기면 많은 걷기 운동이 되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는 셈이다.






골프장의 연못에 비치는 반영이 아름답기도 하다.





파란 하늘에 구름이 두둥실 떠있는 아름다운 풍경이 장관이기도 하다.







K-2골프장에서 18홀의 라운딩을 하면서

스마트 폰의 삼성헬스 어플을 작동시키며 18홀을 돌면서 뒷주머니에 휴대폰을 차고 다녀보았더니

152분에 10.68km, 14.662만보의 기록이 되기도 하였다.

그래서 군인들의 체력단련장 만큼이나 걷기 운동도 하고 골프도 즐기고 많은 운동을 하기도 한다.

체력이 없는 사람들은 10km이상을 걸으며 골프를 즐기는 것이 무리가 되지만 우리들은 평상시에도 산행도 즐기고 걷기운동을 많이 해서 그런지 큰 부담 없이 골프를 즐겨보았다. ㅎㅎ





K2골프장으로 가는 길의 안내다.







ㅎㅎ K-2골프장에서

전반전 41타, 후반전38타,,합이 79타로 싱글을 치기도 하였다.

K-2골프장은 페어웨이의 폭은 넓지만 거리는 길다.  그리고 그린이 작고 포대 그린으로서 어려운 골프장이다.

그린으로 공략을 하면서 길면 무조건 포대 그린으로서 뒤로 흘러내린다.

그래서 길게 샷을 날리면 어포로치로 올려야 하지만 포대 그린에 어프로치를 실수하면 냉탕 온탕을 번걸아 가면서 좋은 스코어가 나오지를 않는다.ㅎㅎ





골프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불로시장에서 맛 나는 돼지고기로 점심을 먹기도 하였다.







방가방가요 ^**^    방문을 환영합니다.


좋은하루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