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 갤러리 ♣/기타 행사사진

{대구시 북구} 2019년도 대구시 장애인 취업 박람회가 성황리에 열리기도 하였다.


2019년도 대구시

장애인 취업 박람회가 성황리에 열리기도 하였다


장애인 취업박람회는 장애인의 고용안정과 일자리 확대를 통해 함께 일하는 건강한 사회실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번 박람회는 생산직, 서비스직 등 구인을 원하는 30여개 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 50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기도 하였지만 이렇게나 장애인들이 많은 줄은 몰랐다. 그래서 나 역시도 장애인취업박람회에 참가하여 장애인들과 더욱더 가까워지고 또한 장애인들의 마음을 쉽게 이해할 수가 있기도 하였다. 장애인들은 30개 업체가 참석한 면접부스에서 치열한 경쟁 속에서 면접을 보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멀쩡한 20-30대들의 취업전쟁이 더욱더 실감나기도 하지만 장애인들도 민생고를 해결해야 한다는 그 마음은 변함이 없었다. 때로는 장애인들이 버림받고 외면당하는 시대는 사라져야 한다는 생각을 해보면서 장애인취업박람회를 통하여 장애인들의 마음을 알기도 하고 장애인들을 볼 때마다 뭔가 도와주고 싶은 심정으로 장애인들을 고용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대구시 장애인취업박람회에 참석하기도 하였다.

 

2019년 대구시 장애인 취업박람회가 지난 4일 대구시민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취업박람회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역본부와 시 장애인복지관협회가 주관하였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과 구인업체와의 만남의 장을 통해 구직 장애인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한 장애인 취업박람회 행사에는 대구파티마병원, 샤니 대구공장, 에스엘주식회사 대구공장 등 지역 30여개 업체와 장애인 500여명이 참여하여 적합한 일자리와 인재를 찾기 위한 열기로 성황을 이루기도 하였다.


사진촬영정보

갤럭시 노트9으로 촬영(1.200만화소)

장애인의 취업박람회를 참석하기 위하여 대구 경북 각지에서 찾아온 장애인들이 줄을 서서 등록을 하기도 한다.





이곳 대구시민체육관에서 장애인 취업박람회가 열리기도 하였다.






2019년도 장애인 취업박람회의 업체 현장배치도와 행사의 개요다.





2019년도 대구시 장애인취업박람회는 대구 관내 30여개 업체가 참가하기도 하였다.

우리회사도 정부시책에 따라서 장애인을 고용하고자 이곳 장애인취업박람회에 이름을 올리기도 하였다. ㅎㅎ




장애인들은 장애인 운영본부에서 취업을 하고자 줄을 서서 등록을 하기도 한다.






2019년도 대구시 장애인취업박람회는 대구시민체육관 대강당에서 이루어졌다.





장애인취업박람회 행사장의 모습이다.

대구시는 6월 4일 대구시민체육관에서 ‘2019 대구시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장애인 취업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참여한 각 업체의 면접 부스앞에서 줄울 서서 차례를 기다리면서 면접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다

장애인 약500여명 참석하여 뜨거운 열기를 더하기도 하였다.

양쪽으로는 30개의 업체가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취업을 알선하고자 부스를 마련하여 면접을 보기도 한다.





장애인 취업박람회는 대구시가 마련해준 각 업체마다 면접 부스에서 장애인과 직접 면접을 보기도 한다.

여기에 30개 업체가 참여하기도 하였다.





장애인 취업박람회는 대구시가 마련해준 각 업체마다 면접 부스에서 장애인과 직접 면접을 보기도 한다.

여기에 30개 업체가 참여하기도 하였다.





장애인 취업박람회는 대구시가 마련해준 각 업체마다 면접 부스에서 장애인과 직접 면접을 보기도 한다.

여기에 30개 업체가 참여하기도 하였다.






우리회사도 정부의 시책에 따라서 장애인을 고용하고자 면접부스에서 준비를 하는 모습이다. ㅎㅎ





우리회사도 장애인을 고용하고자 장애인들과 1대1로 직접 면접을 보기도 한다.






우리회사도 장애인을 고용하고자 면접을 해보았지만

장애인 중에서도 지적장애인들이 많았으며 때로는 정신장애인들도 많았다.

사지가 멀쩔하면서 지적장애인으로서 IQ의 지능지수가 약 50정도로 떨어지기도 하지만 사지가 멀쩡해서 단순노동을 하는데는 아무런 이상이 없을 것 같아서 몇명의 장애인을 고용하려고 면접을 보기도 하였다.





우리회사의 부스 앞에도 많은 장애인들이 줄을 서서 대기를 하면서 장애인들과 1대1로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보기도 한다.

나역시도 평상시에는 장애인들의 마음을 잘 몰랐는데 장애인취업박람회에 참가하여 장애인들과 대화를 하면서 상대를 해보니까 우리나라도 장애인들이 이렇게나 많은 줄은 몰랐다고 반문하기도 해보았다.  하지만 우리나라 젊은층의 20대 취업문이 워낙에 좁아서 힘든데도 불구하고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취업문이 더 좁은 공간에서 이렇게 장애인들이 먹고 살려고 노력하는 것을 보고 나자신도 놀라고 말았다.  우리회사에 줄을 서서 기다리는 장애인들은 우측에 보이는 선생님들이 장애인들을 직접 데리고 와서 장애인들과 같이 면접을 보기도 한다. 이 장애인들은 영천에 있는 장애인 학교에서 전문의 2년 과정의 학생들이라고는 하는데 겉으로는 멀쩡하게 보이지만 거의 지적장애인으로서 지능지수가 떨어진다고 말하기도 한다.






2019년도 장애인 취업박람회에는 장애인들이 약 5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을 이루기도 한다.

장애인 취업박람회는 장애인의 고용안정과 일자리 확대를 통해 함께 일하는 건강한 사회실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번 박람회는 생산직, 서비스직 등 구인을 원하는 30여개 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 50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고 있지만

장애인들이 이렇게나 많은 줄은 몰랐다.  그래서 나 역시도 장애인취업박람회에 참가하여 장애인들과 더욱더 가까워지고 또한 장애인들의 마음을 쉽게 이해할 수가 있기도 하였다.  장애인들이 이렇게 취업을 하고자 30개 업체가 참석한 면접부스에서 치열한 경쟁 속에서 면접을 보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멀쩡한 20-30대들의 취업전쟁이 더욱더 실감나기도 하지만 장애인들도 민생고를 해결해야 한다는 그 마음은 변함이 없었다. 때로는 장애인들이 버림받고 외면당하는 시대는 사라져야 한다는 생각을 해보면서 장애인취업박람회를 통하여 장애인들의 마음을 알기도 하고 장애인들을 볼 때마다 장애인들의 마음을 이해하고자 한다.ㅎㅎ






방가방가요 ^**^    방문을 환영합니다.


좋은하루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

            아울러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