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 갤러리 ♣/강원도

{강원도 속초시} 속초로 여행을 가면 꼭 이곳에 들러서 먹거리에 푹 빠져보는 속초 중앙시장 // 속초관광수산시장 // 아바이순대마을

속초로 여행을 가면 

꼭 이곳에 들러서 먹거리에 푹 빠져보는 속초 중앙시장



속초에서 1박을 하고 내려오는 길에 속초 관광수산시장으로 불리는 중앙시장에 들러서

시장투어를 하기도 한다. 역시 중앙시장에는 각종 건어물과 해산물이 가득하고 특히 닭 강정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닭 강정을 시식하면서 그 맛에 푹 빠져보기도 한다. 물론 여행을 하면서 볼거리 즐길 거리 먹 거리가 여행의 근본이지만 그래도 재래시장을 둘러보는 재미도 솔솔하다. 시장을 둘러보면서 느끼는 것이 예전에 어릴 적에 시골 농촌에서 5일장이 설 때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손을 잡고 시장을 따라가던 그 때 그 시절을 생각하면서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기도 한다.ㅎㅎ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수산물 젓갈골목, 청과물 고추골목, 닭전 순대골목과 상가건물 지하1층에는

활어회.젓갈센터가 위치하고 있다. 또한 지상 1층 상가에는 포목점, 정육점, 먹거리 장터등 다양한 상품들이 가득하다. 2층 상가에는 의류, 잡화매장, 농협 하나로마트가 입점해 있어 다양한 상품을 더욱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재래시장 특유의 정서와 인근 농촌에서 가꾼 각종 야채와 과일 그리고 신선한 동해의 해산물과 회를 직접 즐 길수 있는 횟집과 동해안의 건어물도 직접 구입할 수 있어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속초 특유의 재래시장이기도 하다.


사진 촬영정보

바디 : 캐논 5D mark II,   렌즈 캐논24-105mm F4 is 렌즈로 촬영함   

 


속초 관광수산시장의 주차장 입구에는 많은 사람들이 시장을 둘러보기도 한다.


설악산에서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오는 길의 안내는?

[자가용]

설악산소공원 출발 - 목우재터널 - 속초시내 - 속초관광수산시장(20분소요)

[대중교통이용시]

7번 7-1번(설악산출발)번 버스승차 - 대포항경유 - 속초관광수산시장(35분소요)하차후 도보로 3분 내외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의 입구에는 과일가게들이 즐비하게 늘어져 있기도 하다.





중앙시장의 입구에는 만석 닭강정의 가게가 있다.






만석닭강정 가게에서 무료로 시식을 할 수가 있는 시식코너가 있기도 하다.

닭강정까지 닭요리의 명물로 자리잡은 닭전골목은 각각의 닭집마다 튀기는 방법, 사용하는 재료(깻잎,더덕,건과류등 다양함)들이 조금식 달라 고유의 맛을 가지고 있어 색다른 닭 강정을 골라 먹을수 있다.






친구들과 함께 닭강정을 마보면서 시식을 하기도 한다.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시식만 하여도 배가 부르기도 할 것이다. ㅎㅎ






우리들은 시장을 한 바퀴 둘러보면서 필용한 건어물을 구입하기도 한다.






속초 중앙시장에는 전통재래시장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라는 문구가 전광판에 들어오기도 한다.

역시 속초 관광수산시장은 규모가 엄청나다.






중상시장에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으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한다.






우리는 친구들과 이곳의 아바이오징어빵을 사가지고 친구들과 나눠먹어보면서 시장을 돌아다니기도 하면서 옛날 어릴 적에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보기도 한다.






중앙시장에는

바닥만한 노가리부터 팔뚝만한 명태와 초대형문어까지 바다에서 나는 것은 무엇이든 다 말려 내놓는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의 전역에 산재해 있으니 어디서든 쉽게  건어물을 구할 수가 있다.






싱싱한 대게를 쪄서 판매를 하기도 한다.






살이 통통하게 꽉찬 대게는 보기만하여도 먹음직스럽게 보이기도 한다.






속초아저씨 튀김 맛 집이다.

다양한 해산물을 이용하여 튀김을 요리하여 판내를 하기도 한다.






속초오징어 순대도 먹어보면 그 맛이 일품이다.






간식거리를 시식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구입을 하기도 한다.





과일과 해산물을 이용하여 가공한 간식거리를 시식해보았지만 역시 간식으로는 최고다.

그래서 간식거리로 구입을 하기도 한다.






TV에도 많이 방영되면서 관광객들의 필수여행코스 중하나이며 속초의 명물이다.
닭전골목은 언제나 사람들로 붐비는데 닭강정의 인기 비결은 바로 소스에 있다고 한다 .
며칠이 지나도 눅눅해지지 않고 바삭함을 유지하는 것도 속초닭강정만의 특징이며 또한 이곳에는 수수부꾸미,빈대떡,튀김,야채등 다양한 산물을 접할 수가 있어서 역시 속초 중앙시장은 먹거리로는 최고의 시장이다.






설악산의 칡을 이용하여 칡즙을 직접 짜기도 한다.






나 역시도 칡즙을 한 잔 사먹어보았지만 칡즙이 구수하게 맛이 좋았다.

역시 맛을 보니까 향이 좋은 것이 깜짝 놀라고 말았다. ㅎㅎ







시장에는 튀김을 요리하여 판내를 하기도 한다.

새우튀김의 맛이 일품이다.






중앙시장 아바이오징어빵의 가게가 단연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다.

주인이 직접 개발하여 만든 아이디어 제품이라고 선전을 하기도 한다.






김이 무럭무럭 나는 아바이오징어빵을 먹어보았는데 옛날에 시골에서나  먹었던 그 맛이 나기도 하였다.






속초항의 아아치형의 다리가 아름다운 풍경이기도 하다.





속초항구의 풍경이다.

속초항은 상업항으로, 남쪽은 어업의 전초기지이며 영동지역의 수산물 상거래의 중심항구이다. 

부근에는 영금정과 활어판매장이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또한 방파제에서는 릴 및 대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시원한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바로 코앞에 보이는 아바이순대마을로 가는 갯배를 타기 위하여 대기를 하는 모습이다.






갯배를 타고 앞에 보이는 아바이마을로 이동을 하기도 한다.

아바이마을은 한국전쟁때 함경도 피난민들의 정착촌인 실향민마을로12TV 프로그램에 자주 소개되는 유명 관광지이며,

드라마가을동화로 일본과 동남아 등에 잘 알려진 한류 관광지이기도 하다. 청호동 사람들이 속초시내를 가기 위해 이용하는 갯배는 승선하는 사람이 모두 갈고리로 이 배를 끌어야만 수로를 건널 수 있기 때문에 속초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이다. 아바이마을 특화지구 조성사업으로 새롭게 정비되어, 상큼한 바다내음과 함께 안락한 휴식공간과 가을동화 주인공(송혜교송승헌) 조형물 등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일출 명소인 청호해변과 설악&금강대교와 연결되어 있으며, 속초 8경의 하나인 조도가 보이는 속초해변이 인접해 있다.






아바이마을로 이동을 하는 갯배의 모습이다.

갯배 (이용요금)

- 소인(초등학교) 편도 300

- 대인 편도 500






속초 8경의 안내도다.






속초항구의 아름다운 풍경이기도 하다.






이곳은 젓갈시장이기도 하다.

다양한 해산물과 젓갈이 즐비하게 늘어져 있기도 하다.

속초의 항구에서 잡아올린 수산물이 모이는 곳! 반건조건어물부터 신선한 생물까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실향민들에게서 전해졌다던 가자미식해와 각종 젓갈들을 시식해 보고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곳! 수산물젓갈골목을 경험해보는 것도

여행의 진수다.






복어가 산더미처럼 쌓여있기도 하다.






건어물 가게에서 주로 김을 많이 구입하기도 한다.






속초 중앙시장의류골목의 풍경이다.







30년넘게 같은 자리에서 호떡장사를 하는 곳이있다.

일반 기름으로 부쳐내는 일반 호떡과는 다르게 기름기가 적어 일부로 찾아 오는 분들이 많다고 한다. 그 외 찹쌀호떡집도 줄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속초 오방 호떡집이 유명한 곳이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ㅎㅎ

참새가 방앗간을 지나칠 수가 없어서 호떡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호떡 가게에서 호떡을 맛나게 먹기도 한다.






천진난만한 이 친구는 뜨거운 호떡을 한입에 넣어서 넘 맛나게 먹는 표정이 굿이다. ㅎㅎ






호떡의 반죽이다.






호떡을 구워서 바로 그자리에서 먹어보면 맛이 더 난다.

그래서 우리는 호떡을 구입하여 그자리에서 몇개씩이나 먹어치운다. ㅎㅎ






방가방가요 ^**^    방문을 환영합니다.


좋은하루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

            아울러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