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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와 골프이야기 ♣/창녕성씨 문중행사

{경기 파주] 창녕성씨 대구화수회에서는 조선중기 성리학자이신 우계 성혼 선조님 묘소와 기념관 탐방한다.

창녕성씨 대구화수회에서는

조선중기 성리학자이신 우계 성혼 선조님 묘소와 기념관을 탐방한다.


창녕성씨 대구화수회에서는 종원 40명과 함께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조선중기 성리학의 대가인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묘소와 기념관을 탐방하기도 한다. 장거리 파주까지 갈 길이 멀어서 대구에서 이른 아침에 출발을 하여 약 4시간을 달려서 이곳 우계 성혼 선조님의 묘소와 기념관에 도착을 해보지만 역시 선조님의 얼이 서려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동안 몰랐던 선조님의 발자취를 더듬어보면서 역사공부를 많이 하기도 한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자는 호원(浩原), 호는 우계(牛溪), 또는 묵암(?庵),

시호는 문간(文簡)이다. 파평 우계(牛溪) 옆에 살았으므로 학자들이 우계선생이라 불렀다.성혼은 명종 6년(1551) 생원·진사의 초시에 모두 합격하였으나 복시에 응하지 않고 학문에만 전념하였다. 휴암(休庵) 백인걸(白仁傑) 선생의 문하에서 학문을 배우고, 명종 9년에는 같은 고을의 율곡 이이 선생과 사귀게 되면서 평생 지기가 되었다. 퇴계 이황의 학설을 이어받아 이기호발설(理氣互發說)을 지지하여 이이와 선조 5년(1572)부터 6년간에 걸쳐 사단칠정(四端七情)에 대한 논쟁을 벌여 유학계의 큰 화제가 되었다. 선조초 때부터 여러 관직에 임명되었으나 취임하지 않다가 이이의 권유에 의해 이조참판에 특배되고 임진왜란 중에는 우참찬에 오르고 선조 27년 좌참찬에 이르렀다. 그러나 당시 영의정 유성룡(柳成龍)과 함께 일본과의 화의를 주장하다 선조의 노여움을 사게 되어 고향인 파주로 돌아왔다. 그가 죽은 뒤 선조 35년 기축옥사(己丑獄死)와 관련하여 관직이 삭탈되었다가 인조 11년(1633) 복관되어 좌의정에 추증되었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묘역이기도 하다.






창녕성씨 대구화수에서는 종원 40명과 함께 경기도 파주로 가기 위하여 관광버스를 이용하기도 한다.






이른 아침에 대구를 출발하여 아침 식사를 칠곡휴게소에서 맛나게 한다.






칠곡휴게소 쉼터에서 맛 나는 시래기국에 아침을 먹는다.






대구에서 버스로 4시간을 달려서 경기도 파주 식당으로 도착을 한다.

서울 경인지구 화수회 회장님(좌측) 이 마중을 나오셔서 대구 화수회장님(오른쪽)과 식당에서 담소를 나누기도 한다.






맛 나는 불고기 정식의 상차림이다.






경기도 파주의 모 식당에서 불고기 정식으로 점심을 먹기도 한다.

종원의 단합된 모습으로 건배의 잔을 들기도 한다.






서울 경인 성병석 화수회장님이 건배사를 올리기도 한다.






한우불고기가 먹음직스럽게 보이기도 한다.






야채가 듬뿍 들어간 불고기가 보기만 하여도 입가에는 군침이 돌기도 한다.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묘역로 올라가기도 한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 사당의 전경이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사당 주변에는 단풍이 곱게 물들어서 아름답기도 하다.





묘소의 입구 우측에는 신도비가 있는데 비문은 김상헌(金尙憲)이 짓고 김집(金集)이 썼으며 전액(篆額)은 김상용(金尙容)이 썼다.






신도비 앞에서 성지오 일가 분의 문화해설사로부터 설명을 듣기도 한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 묘역에 대한 설명의 글이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 의 묘소에서 차례상을 차리기도 한다.






조선중기 성리학의 대가인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선생의 묘이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묘역에서 성지오 문화관광 해설사로부터 설명을 듣기도 한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묘소에서 성지경 대구화수회장님이 잔을 올리고 있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묘소에 잔을 올리기도 한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묘소에서 잔을 올리고 종원 여러분들은 전부 절을 하기도 한다.





묘역은 사성으로 둘러져 있고 봉분을 중심으로 우측에 묘비가 세워져 있으며 봉분정면에 상석과 향로석이 배치되어 있다.

 상석앞에는 장대석으로 계단을 쌓았으며 좌우에 문인석을 배치하였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묘역이다.





묘소 앞에는 낡은 비석이 세워져 있기도 하다.





창녕성공휘운지묘 라고 적혀있다.






종원들은 비석 앞에서 유심히 바라보기도 한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묘소다.






창녕성씨 대구화수회에서는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묘소 앞에서 단체로 기념사진을 담아보기도 한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묘소 앞에서

서울 경인 성병석 회장님과 대구 성지경 화수회장, 성지오 문화관광해설사님, 우계 성혼 기념관 성유경 상임이사님과 그리고 관리인과 함께 묘소 앞에서 기념사진을 담아보기도 한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사당이다.





우계 성혼 선조님의 묘소를 둘러보고 이사장님으로부터 기념품을 전달 받기도 한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사당 전경이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기념관에 대한 설명의 글이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기념관 전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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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념관으로 들어선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기념관 전경이다.





이정표가 잘 정리가 되어 있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기념관에서 영상물을 보고 있다.





방명록에 서명을 하기도 한다.






기념관에서 서울 경인 성병석 화수회장님으로부터 창녕성씨 계파도에 대한 설명을 듣기도 한다.






창녕성씨 13파 계도이기도 하다.

창녕성씨는 전국에서 단일본으로서 시조 성 인자 보자 할아버지의 후손이기도 하다.






기념관을 둘러보기도 한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초상화의 모습이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연보의 글이다.






효자 성혼 선조님이기도 하다.






우계와 율곡은 애정이 남달랐다.






우계 성혼 선조님은 퇴계를 만나다.








율곡과의 성리 논변에 대한 글의 내용이다.





이기일발설에 대한 글의 내용이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기념관 내부 전경이다.





청송 성수침에 대한 글의 내용이다.






창랄 성문준에 대한 설명의 글이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은 재야의 큰 어른이시다.





소현서원에 대한 설명의 글이다.





물계서원에 대한 설명의 글이다.

물계서원은 내 고향 창녕군 대지면에 위치하고 있기도 하다.





죽림서원에 대한 설명의 글이다.






파산서원에 대한 설명의 글이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행적이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초상화의 모습이다.





우계 성혼(牛溪 成渾, 1535~1598) 선조님의 초상화의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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