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 갤러리 ♣/부산,경상남도

통영항여객선터미널과 통영항구

 통영항구는 항만법상 1종항. 항내수면적 3.8km2. 한산대첩의 전승지()로서 유서깊은 곳이며, 축항()의 시초는 1906년 일본인이 2,800평의 해안을 매립하면서부터이다. 주요 항만시설로는 안벽길이 1,076m, 잔교 9기, 방파제 길이 1,191m, 물량장 1,727m가 있다. 하역능력은 연간 29만 6000t으로 3,000t급 1척과 1,000t급 3척이 동시 접안할 수 있다. 취급화물량은 연간 15만t 정도이다. 철재 ·목재 ·생필품이 대부분이고 그 밖에는 유류 ·시멘트 ·무연탄 등이다. 소량의 수산가공품과 선어()가 수출되고 있을 뿐 대부분이 연안화물이다. 통영항은 부산 ·여수 ·사천 ·마산 ·진해 ·거제 등과 그 밖에 인근 도서지방을 연결하는 해상교통의 중심지로서 일반 여객선 ·쾌속선 등이 정기 및 부정기적으로 운항되고 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동쪽 중심지로서 관광객이 몰리므로 관광항만으로서의 역할도 크다

 

 

 

멀리서 바라본 통영항여객선 터미널의 주변 풍경

 

 

 

 

 

 통영항 여객선터미널

 

 

 

 

 

 

 통영항 여객선터미널의 내부 모습

 

 

 

 

 

 

 

통영항구에서 운항하는 배편의 시간표와 요금표

 

 

 

 

 

 

 

 

 

통영항구 주변의 풍경

 

 

 

 

 

 

미륵도관광특구.도남관광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심지인 미륵도 내에 있는 해상 관광단지는 자유로운 관광활동이 보장되어 있는 곳이다. 미륵도는 충무교를 통하여 내륙과 연결된다. 그림 같은 다도해를 돌아 볼 수 있는 해양관광과 수상스포츠 등 통영의 멋과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또 음악분수 휴게광장은 감미로운 음악과 형형색색의 레이저 영상이 어우러져 한껏 신명을 돋우는 만남과 휴식의 광장이다.


댄스, 발라드, 대중가요 등 음악의 리듬에 따라 율동을 달리 하는 분수에다 통영의 역사와 문화가 수막스크린을 통해 연출되는 레이저쇼가 환상적이다. 푸른바다와 통영항을 어느 객실에서나 바라볼 수 있는 충무마리나콘도는 특급호텔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요트장에서는 요트, 수상스키 등 각종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미륵도 관광툭구내 도남동에 위치하고 있는 통영전통공예관은 통영에서 나는 전복, 소라, 조개껍데기로 만든 통영나전칠기는 물론 통영에서 생산되는 각종 공예품을 함께 전시, 판매하고 있다. 이곳 전통공예관에는 중요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 작품 전시와 통제영 12공방, 통영공예의 역사 소개 및 제작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관광단지 내의 도남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 약 550m로 파도가 낮고 수심이 얕아 해수욕장으로 알맞다. 매년 7월 10일부터 8월 20일까지 개장하고 국제 비치발리볼대회와 수상쇼 등 각종 이벤트가 풍성하게 열린다.

 

 

 

 

 통영항구의 주변풍경

 

 

 

 

 

 

 

 통영항구의 모습

 

 

 

 

 

 

 

 

 

통영항구의 선착장

 

 

 

 

 

 

 

 

 

 

 

 

 

업무차 한산도에있는 한산농협에 출장을 떠나기 위하여 차를 배편으로 실어간다.

 

 

 

 

 

 

 통영항구 주변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