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공산단풍시기 //
팔공산단풍실시간정보 // 팔공산 부인사의 가을 풍경
단풍이 곱게 물들어 가는 11월 초 순경에 나 홀로 카메라를 둘러메고
팔공산 송림사, 팔공산 파계사, 팔공산, 부인사, 팔공산 동화사의 4개 사찰을 돌면서 단풍과 어우러진 산사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보았다. 나 역시 불자로서 사찰을 많이 다니는 편이지만 단풍이 곱게 물드는 시기에는 어김없이 팔공산으로 나들이 삼아서 단풍 사진을 담으로 간다. 부인사 뒤에는 팔공산의 해발이 높은 곳에 단풍이 울긋불긋 곱게 물들면 단풍의 아름다운 풍경이 대웅전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기도 하였는데 지금은 아직 예년과는 달리 올해는 단풍이 늦게 물들면서 그렇게 화려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곱게 물든 부인사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와서 팔공산 단풍을 공유하고자 포스팅 해보았다.
부인사(符仁寺)는
이 지역의 대표적 명찰 가운데 하나이다. 행정구역상 소재지는 대구광역시 동구 신무동 355번지이며, 현재 대한불교조계종 제9교구 본사 동화사의 말사로 속해 있다. 창건 이후 고려 말까지의 부인사 연혁은 자세히 전하는 내용이 없다. 다만 고려 말의 여러 기록으로 미루어 볼 때, 부인사는 오랫동안 거찰의 규모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산로 967-28
▶사진 담은 일시 : 2014년 11월 05일 오전에
사진촬영정보
▶바디 : 캐논 EOS R5 풀프레임 미러리스, ▶렌즈 : 캐논 정품 24-105mm F2.8 L IS USM
팔공산 부인사의 전경이다.
팔공산 부인사에 대한 설명의 글이다.
파란 하늘과 어우러진 부인사의 전경이다.
부인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구에 들어서면 은행나무에는 단풍이 곱게 물들어서 아름다운 풍경이다.
부인사 입구 단풍의 아름다운 풍경이다.
부인사로 들어서면
고목의 벚나무에 단풍이 붉게 물들어서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부인사의 전경이다.
저 뒤에 팔공산은 아직 단풍이 물들지 않았지만 다음 주에는 아마도 절정을 이룰 것이다.
부인사에서 바라본 경내의 단풍이 아름답기도 하다.
부인사 입구의 단풍이 아름다운 풍경이다.
고즈넉한 산사에는 단풍이 물들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대웅전의 배경으로 한 컷 담아보았다.
단풍이 곱게 물들었다.
은행나무에도 단풍이 노랗게 물들어서 아름다운 풍경이다.
부인사 대웅전의 전경이다.
고려시대에는 거란의 침입을 막기 위해 판각한 초조대장경을 이곳에서 보관하게 했다.
초조대장경은 해인사의 팔만대장경보다 200년이나 앞선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고려의 성종과 현종때 세 차례에 걸쳐 침입한 거란군을 불교의 신앙으로 물리치고, 국운의 장구함을 염원하기 위해 임금과 신하가 마음을 모아 대장경판을 만들어 이곳 부인사에 보관해왔다. 그러나 이 경판은 몽고 침입때 모두 불타 버렸다. 이곳은 바로 고려의 호국 정신과 민족문화의 큰 상징인 초조 대장경판을 소장하고 있던 곳이다. 또 이곳 부인사는 고려시대 무신집권에 항거하여 봉기한 승려들의 본거지이기도 하다.
소원을 빌어보면서 양초에는 불이 활활 타오르는 모습이다. ㅎㅎ
부인사에 서 있는 3층 석탑이다
대구광역시 유형문화재 제17호로 지정되었다.
부인사는 신라 선덕여왕 때 창건한 사찰로 추정되며, 절이 한창 번성할 때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승려들만의 승시장이
섰었다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전하고 있다. 이 탑은 금당터 주변에 쌍탑으로 건립된 2기의 석탑 중 서쪽에 있는 탑으로, 1966년에 복원되었다. 2층 기단 위에 3층의 탑신을 올렸는데 꼭대기의 머리장식은 없어지고 그 받침돌만 남아있다. 기단은 각 면마다 기둥모양을 새기고 윗면에 2단의 괴임을 새겨 윗돌을 받치게 하였다. 탑신의 각 몸돌은 모서리마다 기둥모양을 새겼고, 지붕돌은 비교적 완만한 경사가 흐르며, 밑면에는 5단의 받침을 두었고, 네 귀퉁이에서 부드럽게 치켜올라갔다.통일신라 후기 즈음에 세운 탑으로 추측된다고 한다.
명부전의 전경이다.
영산전의 전경이다.
산신각의 전경이다.
종각의 전경이다.
부인사 석등의 전경이다.
전체높이 308㎝, 하대석 1변 130㎝, 간주석 높이 112㎝. 대구광역시 유형문화재 제16호다.
이 석등은 지대석·하대석·간주석·상대석·화사석·옥개석으로 결구하여 일반적인 석등의 양식을 충실히 구비하였는데, 지대석과 하대석은 1매석으로 조성하였다.밑으로부터 방형으로 된 기대석의 각 측면에는 두 개씩의 안상이 음각되었고, 그 상면에는 8판복엽 의 하대석을 부조하였으며, 그 상면으로 간주석을 받치기 위한 3단의 8각받침을 다시 만들고 중앙에 간주석을 꽂기 위한 삽입공을 만들었다.간주석은 단면 8각형으로서 전형적인 신라 양식을 취하고 있으며, 화사석을 받치고 있는 상대석은 하면에 2중의 8엽연판과 8각의 괴임을 3단으로 만들었다.
대웅전 주변의 전경이다.
대웅전 뒷편에는 아름다운 꽃이 곱게 피었다.
가을 꽃이 아름답게 피었다.
공작 단풍도 붉게 물들어서 아름다운 풍경이다.
https://m.blog.naver.com/sgh0552/clip/6284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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