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 갤러리 ♣/대구,경상북도

{대구시 달성군} 대구근교가볼만한곳! 대구 12경의 대표 관광명소 마비정 벽화마을

 

대구근교가볼만한곳! 

대구 12경의 대표 관광명소 마비정 벽화마을

 

 

여유로운 휴일에 나의 절친 친구와 부부간에 대구 근교의 마비정 벽화마을로 나들이를 가보았다

대구 달성군 화원읍 본리2 '마비정(馬飛亭마을' '벽화마을' 탈바꿈하면서 지역의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마비정 벽화마을은 우리가 어릴  60~70년대의 농촌의 풍경을 마을 담장에 벽화로 조성한 곳으로서 SBS 런닝맨의 촬영지이기도 하며, 2014 50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유일한 관광지로 변하고 있으며 대구 12경의 하나로서 대구시티 투어 관광지로 유명하다또한 달성 마비정 벽화마을은 관광명소로 한국관광공사 간행물에 소개되어 관광객들이 연중 드나드는 곳이다마비정 마을을 방문하면 굽이굽이 둘러쳐진 돌담길에 그려진 벽화를 감상하면서 덤으  마비정에 얽힌 전설도 들을  있다" "근처에는 화원자연휴양림남평 문씨 고택  명소가 즐비해 좋은 볼거리가 많이 있다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성군 화원읍 마비정길 259  

 

 

사진촬영정보

삼성갤럭시 23울트라(2억만화소)

 

 

마비정벽화마을의 안내도다.

 

 

 

마비정 마을에서 시작되는

마비정 정대길 11코스는 조용하고 아늑한 숲 속 도보길이다.

 

 

 

마비정 벽화마을은

SBS 런닝맨 촬영지이기도 하다.

 

 

 

마비정 벽화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이렇게 벽화가 곱게 그려져 있어서 이곳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는 인기가 좋은 곳이다.

그래서 대구 12경의 하나로서 대구시티 투어 관광지로 유명하다. 또한 달성 마비정 벽화마을은 관광명소로

한국관광공사 간행물에 소개되어 관광객들이 연중 드나드는 곳이다.

 

 

 

 

마비정 벽화마을에서 각종 행사가 열린 갤러리가 벽에 사진으로 전시를 해놓았다. ㅎㅎ

 

 

 

마비정 벽화마을은

농촌체험전시장을 벽화에 그대로 그려놓았다. ㅎㅎ

 

 

 

마비정 벽화마을의 유래에 대한 글이다.

 

 

 

소원을 적어서 이곳 소원함에 넣어보세요 ㅎㅎ

그러면 소원이 이루어질랑가

 

 

 

연리목이다.

연리목에 대한 설명의 글을 읽어보면 된다.

 

 

 

 

마비정 벽화마을에는

그림이 벽에 그려져 있어서 눈으로 힐링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대청마루에서 막걸리 한 잔 하면 좋다. ㅎㅎ

 

 

 

이곳은 농촌체험전시장이다.

마비정 벽화마을을 관광하면서 이곳에서 여유롭게 차 한잔을 해도 좋을 것이다.

 

 

체험전시장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서 좋다.

 

 

 

이 가마솥이 런닝팬 촬영시에 소품으로 등장한  대형 가마솥이다. ㅎㅎ

 

 

 

 

조각품이 볼거리다.

 

 

 

 

 

 

느림보 우체통이 보인다.

느림보 우체통의 작성방법을 보면 된다. ㅎㅎ

 

 

어릴 적에 땅따먹기를 하면서 놀았던 그 깨 그시절이 생각난다. ㅎㅎ

 

 

 

사랑의 자물쇠도 잇다.

사랑하는 연인들이 이곳에서 사랑을 약속하면서 자물쇠를 굳게 채우면 도망갈 염려는 없다. ㅋㅋ

 

 

 

마비정 벽호마을의 고운 풍경이다.

 

 

 

벽화마을의 돌담길을 걸어보면 운치가 있을 것이다.

시골에서나 볼 수가 있는 돌담길이 60년대 어릴 적에나 볼 수 있는 풍경이다.

 

 

 

초가집의 벽면에 곱게 그려져 있는 벽화가  나의 어릴 적에 고향 같은 분위기를 떠올리기 한다. ㅋㅋ

 

 

 

 

허름한 돌담길에 60년대의 농경사회에서나 볼 수가 있는 소품들이 걸려 있다.

쟁기와 소질매가 참 인상적이다. ㅎㅎ

난 이 시절에 쟁기와 질매를 보면서 자란 베이비부머 세대다 ㅎㅎ

 

 

 

 

마비정 벽화마을에는 온통 벽화로 그려져 있어서 눈요기를 하기에는 좋다.

그래서 대구시티 관광명소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마비정 벽화마을의 초가집이 참 인상적이다.

어릴 적에 초가집을 1년에 한 번씩 걷어내고 이엉을 엮어서 새단장 하는 것을 보아왔다. ㅎㅎ

 

 

 

 

 

중국의 여행객이 마비정 벽화마을에서 관광을 즐기는 모습이다.

아름다운 벽화마을에서 스마트 폰으로 인증샷을 남기는 중국인의 모습도 보인다.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상기 본문의 내용과 전혀 상관 없는

복사 “비밀 댓글”은 무조건 다 차단하고 삭제합니다.

오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