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여행 갤러리 ♣/부산,경상남도

{경남 통영시} 남해안 최대 수산시장으로 불리는 통영중앙전통시장

남해안 최대 수산시장으로 

불리는 통영중앙전통시장

 

 

남해안 최대의 수산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중앙시장은 통영시 중앙동 55번지 일원에 위치해 
통영경제의 발상지로 통영의 정서와 매력이 넘쳐나는 명물시장이다. 뒤편 언덕은 동양의 몽마르트라 불리는 동피랑이 자리하고 있고, 시장 바로 앞은 강구안이라 부르는 포구가 있는데, 거북선 한 척과 어선들이 정박하고 있으며 널찍한 문화마당은 옛날 조선 통제영시설에 군점하던 병선마당을 연상케 한다.
 
이곳 중앙전통시장은 해안선을 끼고 있는 시장인 관계로 싱싱한 생선과 마른고기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통제영시절의 12공방이 있었던 관계로 나전칠기 제품과 누비제품, 바지게 떡 등이 남아있어 역사의 맥을 이어가고 있다. 새 청적해역에서 갓 잡은 활어와 온갖 해산물이 풍성하고 시장을 보러온 시민과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이렇듯 중앙시장은 생생한 활어가 장바닥을 누비며 통영의 멋을 뽐내고 있다. 물고기를 담은 고무 대야에는 성질 급한 물고기는 탈출하려고 이리저리 헤엄을 치는 반면 성질이 느긋한 물고기는 눈만 껌벅이며 연신 숨만 쉬고 있다. 통영의 정서와 매력이 어려 있고 인정과 정이 넘치는 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24시간 개방하고 있어서 언제든지 들를 수 있으며 휴무일도 없다. 온가족이 훈훈한 옛 정을 떠올리며 장을 보고 싶다면 중앙 활어시장을 적극 추천한다. 연인과의 소박하고 오붓한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주소 경상남도 통영시 중앙시장1길 1 (중앙동) 
관리기관 : 통영중앙전통시장 
문의전화 :  055-649-5225 
이용시간 : 00:00 ~ 24:00

 

 

사진촬영정보

바디 : 캐논 EOS R5 풀프레임 미러리스, 렌즈 : 캐논 정품 24-70mm F2.8 L IS USM

 

 

통영 중앙전통시장의 입구 전경이다.

 

 

 

 

 

전통시장 앞 통영항구의 풍경이다.

 

 

 

 

통영의 명물 꿀 빵이 유명하다.

꿀 빵을 사기 위하여 줄을 40분이나 서서 기다리면서 겨우 사먹었다. ㅎㅎ

 

 

 

 통영시 2년 연속 우수 가게로 선정되었다.

 

 

 

꿀 빵을 즉석에서 만들어서 손님들에게 판매를 한다.

그래서 긴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이 기본이다.

 

 

 

역시 통영의 특산물 꿀 빵을 먹어보면 맛이 굿이다.

 

 

 

하나씩 정성들여 포장한 꿀 빵이 맛나 보인다.

 

 

 

중앙시장 활어특화거리의 모습이다.

 

 

 

중안시장은 언제나 활기가 차다.

 

 

 

활어시장에는 주말이나 휴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다.

 

 

 

싱싱한 활어횟감이 풍부하다.

 

 

 

 

 

시장의 가게에는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식사를 하기에도 좋다.

 

 

 

 

 

싱싱한 횟감이 풍부하다.

 

 

 

중앙 전통시장에서 싱싱한 활어회를 즉석에서 구입하여 식당으로 가서 드시면 된다.

 

 

 

 

 

중앙사장의 활어횟집에서 싱싱한 활어회로 점심을 맛나게 먹었다.

 

 

 

 

싱싱한 활어회에 소주 한잔이 최고다. ㅎㅎ

 

 

 

얼큰한 매운탕으로 먹었다.

 

 

 

아래 사진은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싱싱한 활어횟감을 담아보았다.ㅎㅎ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