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 갤러리 ♣/이태리

{이태리 로마} 언덕 세 개가 만나는 계곡에는 인공호수가 자리잡고 있는 콜로세움

언덕 세 개가 만나는

계곡에는 인공호수가 자리잡고 있는 콜로세움

 

영국의 모든일정을 마치고 이태리에 도착을 하면서 첫 관광지인 콜로세움으로 관광을 시작한다.

우리들의 일행은 콜로세움의 앞 광장에서 웅장한 콜로세움의 거대한 모습을 바라보면서 인간이 이렇게 웅장한 건물을 지을 수가 있다는 것이 도무지 믿기지가 않았다  현지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면서 콜로세움의 역사를 알아보기도 한다

 

도무스 아우레아에는 온갖 진기한 것들이 많았다고 한다.

언덕 세 개가 만나는 계곡에는 인공호수가 자리잡고 있었는데, 바로 이 자리에 세워진 것이 콜로세움이다라고 한다. 베스파시아누스 황제에 의해 72년에 착공되어 8년 동안의 기적적인 역사를 거쳐 티투스 황제 때인 80년에 준공된 콜로세움은 로마시대에 건립된 최대의 건축물이었다고 한다. 티투스는 등극하기 전인 70년에 예루살렘과의 전쟁에서 대승을 거두고 10만 명의 포로를 데리고 귀환하였고. 그 중 4만 명을 동원하여 콜로세움을 건축했다는 전설이 있다고 한다. 콜로세움은 검투사들끼리의 싸움이나 맹수들과의 싸움을 시민들에게 구경시킴으로써 한편으로는 일체감과 애국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공포심을 심어주기 위한 정치적인 목적으로 건립이 되었다고 하기도한다.

 

 

 

 

 

 

 

 

 

 

 

 

 

 

 

 

 

 

 

 

 

 

 

 

 

 

 

 

 

 

 

 

 

 

 

 

 

 

 

 

 

 

 

 

 

 

 

 

 

 

 

 

 

 

 

 

 

 

 

 

 

방가방가요 ^**^    방문을 환영합니다.

좋은하루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

                            아울러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